전북NGO, "6·15부산본부 압수수색 현 정부의 폭거"
상태바
전북NGO, "6·15부산본부 압수수색 현 정부의 폭거"
  • 투데이안
  • 승인 2010.06.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부산본부(이하 6·15부산본부)의 압수수색과 관련해 현 정부의 폭거로 규정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전북본부와 민주노동당, 전농 전북도연맹 등 관계자 10여명은 10일 오후 전북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수사관이 부산경찰청 병력을 동원해 6·15부산본부에 압수수색을 실시했다"며 "6·15민족공동위는 6·15공동선언을 지지하는 정당과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해 구성한 통일운동단체를 북측인사의 지령을 받아 암약하는 간첩행위로 돌변시키는 것은 통일운동의 탄압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번 국정원의 6·15 부산본부의 탄압을 명백한 폭거로 규정한다"면서 "지방선거를 토해 국민은 파탄 난 남북관계를 복원하고 4대강 사업을 중단할 것을 현 정부에 경고했다"고 꼬집었다.


또 이들은 "그러나 현 정부는 선거를 통해 드러나 민심을 반여하기는 커녕 또다시 공안탄압의 카드를 꺼내들고 있다"라며 "민심을 비웃는 정치행태를 반복한다면 우리 국민은 엄중한 심판으로 화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들은 "현 정권은 공안정국을 조성하려는 음모를 지금이라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책임자 처벌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