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1위 선정
상태바
김제시자원봉사센터,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1위 선정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6.06.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정창섭)는 전라북도 주관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5월에 최종심사를 거쳐 실시된 평가는 시.군 자원봉사센터간 자율경쟁을 통하여 조직운영 및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전북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펼쳐졌다. 평가항목으로는 2015년 한해동안 자원봉사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도 네트워크 형성, 국정평가(자원봉사활동 실인원 증가율, 수요처 활동 증가율), 공무원 자원봉사 참여율 등 5개 분야 9개 항목에 대한 1차 서면과 2차 현지확인을 토대로 우수센터 5곳을 선정하여 포상금을 지원한다.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2007년 대통령 표창을 수여한 이래 2013년 우수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로 선정,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우수사례공모부문에서 다채움가족봉사단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그간 양적인 확대에 이어 질적인 수준까지 두루 높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창섭 센터장은 “자원봉사단체 및 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와 직원들이 각자 맡은바 업무에 충실하고 한마음으로 자원봉사활성화에 힘써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발굴하여 행복한 김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