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 동신초 교통안전수칙 생활화 교육 실시
상태바
정읍서, 동신초 교통안전수칙 생활화 교육 실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12.0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직원 상대 교통안전의식 제고

정읍경찰서(서장 김주원)는 5일 정읍 동신초등학교에서 1~2학년 2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사고에 대비하고자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필수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실제사고, 상황속에서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이교통사고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뿐아니라 어릴때부터 바람직한 교통질서 의식을 심어주어 올바른 선진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교육은 아이들이 많이 발생하는 사고 3가지를 선정하여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서다-보다-걷다), ‘통학버스(학원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 등 기초 안전수칙을 습관화하며 실천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을 진행 하였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아이들의 교통안전교육을 학교에서도 진행하고 있지만 경찰관이 수업을 진행하니 확실히 아이들의 호응가 높고 교육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용선 경비교통과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우리 아이를 지키는 심정으로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를 통하여 단 한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