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단체 “지평선학교, 비리제보 교사 탄압 중단 촉구"
상태바
전북교육단체 “지평선학교, 비리제보 교사 탄압 중단 촉구"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7.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부정 등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김제 지평선학교가 또다시 논란에 휩싸였다.

사학비리 제보 교사에 대해 재단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기 때문이다.

이에 전교조 전북지부와 교육자치시민연대가 25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평선중고등학교 사학재단의 행태는 한 마디로 ‘적반하장’이다”며 “학교의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애쓴 교사 2명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누가 학교법인의 명예훼손을 했는지 묻고 싶다. 진짜 고소돼야 할 사람은 투명하고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교사들이 아니라 학교를 개인의 소유물로 생각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학교 행정을 주물러 교육의 공공성을 무너뜨린 이사장과 그 친인척들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지평선중고 재단 이사장은 칼을 내려놓고 사퇴해야한다”면서 “수사기관과 교육청은 재단책임자에 대한 처벌과 공익제보 교사에 대한 보호에 나서야한다”고 요구했다.

학교 측으로부터 피소된 강상호·고종호 교사는 “찹찹한 심정이다. 이 사태까지 오는 것을 바라지는 않았다”면서 “하지만 옳은 선택을 한 것인 만큼 힘을 내서 열심히 싸우겠다.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지평선학교는 지난해 신입생 선발과정에서 전형점수표(면접·토론점수)를 조작, 합격권에 든 학생 3명과 불합격권 학생 3명의 순위를 뒤바꿔 합격시킨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된 대안학교다.

도교육청은 학교에 대해 감사를 벌여 입학성적을 조작한 사실을 밝혀냈다.

또 경찰도 입학 성적을 뒤바꿔 신입생을 선발하고 교사들에게 사직을 강요한 혐의 등으로 이 학교 이사장과 당시 교장, 교사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