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안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상태바
장수군, 장안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7.08.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산행, 장수군 장안산에서 시작하세요

장수군은 장안산 등산로(무룡고개~정상, 정상~연주, 지소골~밀목재) 각 구간 46개소에 국가지점번호를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20일까지 유관기관(경찰서소방서)과 협력해 설치하고 검토 및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는 산악?해안 등 도로명주소가 없는 지역의 위치표시 체계로 국토 및 이와 인접한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나누어 100km 단위는 문자로 표기하고 10㎞?1㎞?100m?10m는 숫자로 표기한다.

국가지점번호를 표기하는 지역은 산악?해안 등 도로명주소가 없는 곳, 철문,수문, 방파제 등 시설물이 있는 곳, 인명피해 등 사고발생 빈도가 높아 국가지점번호의 설정이 필요한 곳 등이다.
 
장수군은 장안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를 설치하고 등산객들이 위급상황 발생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산행중 부상을 당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119에 국가지점번호로 사고지점 위치를 신고하면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 도로명주소가 있는 곳은 도로명주소로 사고지점의 위치를 알려주면 된다.
 
군 담당자는 “장안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안전한 산행으로 즐거운 여가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위급상황 발생시  국가지점번호나 도로명주소를 찾아 119 또는 112에 신고하도록 당부하였다.  군은“앞으로도 위험지역 및 등산로에 점진적으로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