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4당, 인사청문회 공조
상태바
野4당, 인사청문회 공조
  • 투데이안
  • 승인 2010.08.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4당 원내대표들이 17일 위장전입과 병역기피 등의 문제가 있는 8·8 개각 대상자들의 지명철회를 촉구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민주노동당 권영길, 창조한국당 이용경, 진보신당 조승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회담을 갖고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에 공조하기로 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부에서는 4대 필수과목인 위장전입, 병역기피, 부동산 투기, 탈세 중 한두 가지를 이수하면 장관이 된다"며 "야 4당은 철저히 공조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은 문제가 되고 있는 장관 지명자들의 지명을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 또한 해당 지명자들은 사퇴를 하는 것이 국민 앞에 할 도리"라고 말했다.

권영길 원내대표는 "국회가 위장전입과 부동산 투기 등을 한 범법자에게 면죄부 줘 국무위원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부에서 장관급 18명이 위장전입하고 부동산 투기한 사람이다. 국민은 위장전입하면 처벌받고 이명박 정부의 장관들은 처벌 받지 않는다. 위장전입했는데도 장관되고 있다. 국민이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용경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막말 발언을 한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임무를 수행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한 것을 듣고 깜짝 놀랐다"며 "청와대 검증 시스템의 자료를 통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도) 장관으로 추천했다는 것은 청와대의 인사 기준을 명확히 보여주는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조승수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부 내각에서 위장전입한 사람은 처벌 대상이 아니다. 처벌된 적도 없다. 특권층 위에 또 다른 특수계급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하며 우리 국민들이 허탈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