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군산지부, ‘가족과 함께하는 효(孝)나눔 마당’ 봉사
상태바
IWPG 군산지부, ‘가족과 함께하는 효(孝)나눔 마당’ 봉사
  • 강명화
  • 승인 2019.04.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보은의집 산책로에 추억의 포토환경조성 재능기부
벚꽃이 절정이였던 지난 주말에 군산 요양시설 산책로에 또 다른 봄과 추억이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군산지부(IWPG, 지부장 이선홍)는 지난 13일 군산시 서수면 노인요양시설 보은의집(원장 정헌주) ‘가족과 함께하는 효(孝)나눔 마당’ 행사에 회원들과 함께 재능기부를 했다.
행사는 보은의집에서 일 년에 두 번 가족을 초청해 어른신과 즐거운 시간을 마련하는데 올해는 IWPG 군산지부 회원 15명의 재능기부로 산책로의 낡은 의자를 봄을 주제로 아름답게 꾸며, 또 하나의 추억의 포토장소로 만들었다.
또한 행사 때 요양 중이신 어르신과 가족들의 사진을 찍어주며 추억을 만들어주기도 했다.
정헌주 원장은 “ 어르신들을 위해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산책로를 아름답게 꾸며주고, 보은의집을 찾아오는 사람마다 기뻐하고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게 해주신 세계여성평화그룹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이선홍 지부장은 “IWPG 군산지부는 군산장애인척수협회와 보은의집 휠체어세척봉사를 하고 있다”며 “이것이 인연이 되어 금번 가족초청의 날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산책로에 추억의 포토환경을 꾸미고 촬영으로 재능기부 할 수 있어 매우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다. 현재 UN 여성 단체들과 연합하여 DPCW의 법제화를 위해 뛰고 있으며,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평화 벽화 그리기’, ‘평화포럼’, ‘평화간담회’, ‘Only Peace 컨퍼런스’ 등 평화의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