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 여청과,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정성치안 활동 효과 톡톡
상태바
익산서 여청과,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정성치안 활동 효과 톡톡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9.09.30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경찰서(서장 박헌수)는 지난달 27일 경찰서 소통실에서 원광대학교 지도교수, 원광대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지도교사 및 학생 위촉장 수여 및 향후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캠퍼스폴리스는  학교전담경찰관과 한 팀을 구성 청소년 비행 및 범죄예방을 위한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축제에 진출 학교폭력을 비롯하여 범죄 없는 안전한 익산 홍보 등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 학교전담경찰관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치안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만큼 청소년 비행 및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등 캠퍼스폴리스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 ” 라고 전했다.
이날 유택기 여성청소년과장은 “ 캠퍼스폴리스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청소년 비행 및 범죄예방 순찰활동을 활발히 펼쳐 학교폭력 · 성폭력 · 가정폭력 등 범죄 없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 고 전했다.
박헌수 익산서장은 “ 캠퍼스폴리스 대상 학교폭력 · 성폭력 · 가정폭력 등 범죄예방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 각종 범죄로부터 적극적인 방어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고 시민들에게 익산경찰의 정성치안이 계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할 것이다. “ 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