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교로 찾아가는 고입 설명회 실시
상태바
2020 학교로 찾아가는 고입 설명회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11.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주)은 지난 6일 관내 학부모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고입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고입 설명회는 관내 고등학교 9개교(특수목적고 1교, 특성화고 2교, 일반고 6교)를 오전부터 순회 방문하면서 학교 교육과정 및 동아리, 방과후 프로그램, 학교시설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진학 결정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데 의미가 크다.
기존 고입 설명회가 주로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설명회였다면, 이번 학교 탐방 입시 설명회는 학교의 특색 사업, 학교 별 색깔있는 교육과정을 몸소 체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한 학부모 대부분은 비평준화(학교장 전형)인 김제 지역 고등학교의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과 지역 인재를 키우기 위한 학교의 노력과 결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특히 김제여중 김00학생은 이번 학교를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를 통해 얼마 남지 않은 전기고, 후기고 원서 접수 기간을 앞두고 고교 진학에 대한 결정을 진지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일반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사이에서 진학을 결정하지 못한 중3학생이나 일반고등학교 중 어떤 학교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생생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고입 설명회를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