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이한수 부안군의장 "기회가 가득한 지역 변신 더 노력"
상태바
<2020 신년사>이한수 부안군의장 "기회가 가득한 지역 변신 더 노력"
  • 이한수
  • 승인 2020.01.0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020년 경자년의 찬란한 태양이 밝았습니다.

경자년 쥐띠해의 ‘쥐’는 강한 힘을 가진 흰 쥐의 해로써 풍요와 희망, 기회를 뜻한다고 합니다. 또한 12지신의 가장 첫 번째인 쥐는 모든 일의 시작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지난 한 해,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열린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여러 변화를 도모하였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어린이 의회교실’을 개최하여 부안동초등학교와 줄포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적인 의사절차와 지방의회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회의실 고화질 영상시스템’을 구축하여 회기 중 운영되는 각종 회의를 실시간 인터넷으로 방송하며 군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의정활동의 신뢰성 제고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의회에서는 군민여러분과 동행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제8대 부안군의회가 군민 여러분의 행복과 희망을 위해 새롭게 민의의 전당으로서 활동한 지 1년 반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동행하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어려운 여건에서 살아가는 약자를 대변하기 위한 정책과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자치법규 재개정과 예산심의,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군민 여러분들의 생활과 직결된 주요 정책과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는지 점검·독려하였고 예산이 효율적으로 편성·집행되는지도 꼼꼼히 살펴 보았습니다.
사랑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경자년 새해에도 저희 의원들은 농·어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부안, 여성과 노약자, 어린이가 살기 좋은 안전한 부안, 청년들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한 부안을 만들기 위하여 민생의 구석구석을 살피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고장이 사람들이 떠나는 곳이 아닌 사람들이 몰려드는 농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단순히 ‘지속가능’한 부안을 넘어서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성장하는’ 부안이 될 수 있도록 뜨거운 열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경자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의정활동, 낮은 곳에서 약자를 대변할 수 있는 군민여러분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2020년 경자년에는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댁내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