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MBC '예능의 왕' 4번째 대상 수상
상태바
유재석 MBC '예능의 왕' 4번째 대상 수상
  • 투데이안
  • 승인 2010.12.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 유재석(38)이 ‘2010 MBC 연예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하며 건재를 과시했다.

유재석은 29일 경기 고양 일산 MBC드림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됐던 강호동(40)과 박미선(43)을 누르고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로써 유재석은 2006년부터 올해까지 MBC 예능 왕 트로피를 4번이나 거머쥐었다. 2008년은 ‘무릎팍 도사’의 강호동(40)이 받았다.

유재석에게는 기쁨보다는 죄송함이 앞섰다. “그 어느때보다 죄송하다는 생각이든다”며 “미선누나, 호동이 형 등 다른 분이 영광을 안아야 되는데 기쁘지만 한편으로 죄송스러운 마음을 지울 수 없다”고 고개 숙였다.

상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개그맨 후배들과 시상식 잔치를 즐기지 못한 것에 대한 죄책감이 가슴 속 한 편을 짓눌렀다. “(개그맨) 후배·동료들이 잔치에 함께하지 못한 것 같아 가슴이 아프다”며 “후배들이 많은 웃음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서 내년에는 꼭 후배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시상식이 됐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어 “혼자보다 함께 한다는 일이 정말 기쁘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많은 분들에게 은혜 갚으면서 열심히 살겠다”고 역설했다.

대상은 ‘무한도전’에서 나왔지만 진정한 잔칫집은 ‘세바퀴’였다.

박미선(43) 김구라(40) 이휘재(38)는 MC 부문에서, 고정 게스트 조혜련(40)은 버라이어티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꿰찼다. 반고정 게스트 김현철(40)과 김신영(26)도 입담을 과시하며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특히 마니아층이 두터운 ‘무한도전’을 제치고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침체의 늪에 빠졌던 코미디·시트콤 부문에서는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이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송옥순(50), 김성수(37)가 알까기의 최양락(48)을 제치고 최우수상을 가져갔다. 최여진(27), 이규한(30)은 ‘꿀단지’의 황제성(28)과 ‘하땅사’의 김경진(27)을 누르고 우수상을 공동 수상했다.

신인상은 아이돌 몫이었다. 버라이어티 부문에는 ‘우리 결혼했어요’의 조권(21)·가인(23), 코미디·시트콤 부문에는 ‘볼수록 애교만점’의 윤두준(21)·크리스탈(16)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날 코미디는 서자 취급을 받았다. 시트콤 연기자들에게 모든 상을 양보해야했다. 더군다나 개그맨 기대주들은 시상자들을 돕는 행사 도우미로만 모습을 비춰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나눠먹기식 수상은 시청자들의 빈축을 사기에 충분했다. 공동 수상과 더불어 상을 쪼개고 쪼갰다. 인기상을 받은 김구라가 “수상자가 이렇게 많은 것에 놀랐다”고 할 정도였다. 인기상은 무려 9명이 공동 수상했다. 특별상은 4개 부문, 신설된 엽기상은 3개 부문이었다. 더욱이 최우수상도 3개 부문으로 나뉘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유재석(무한도전·놀러와)

◇최우수상 ▲MC=박미선 이휘재 김구라(세바퀴) ▲코미디·시트콤=김성수 송옥숙 (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남자)=박명수(무한도전·뜨거운 형제들) ▲버라이어티(여자)=조혜련(세바퀴)

◇우수상 ▲코미디·시트콤=최여진(볼수록 애교만점) 이규한(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남자)=김현철(오늘을 즐겨라·세바퀴) ▲버라이어티(여자)=김신영(세바퀴·찾아라 맛있는TV)

◇신인상 ▲코미디·시트콤=윤두준(볼수록 애교만점·몽땅 내사랑) 크리스탈(볼수록 애교만점) ▲버라이어티(남자)=조권(우리 결혼했어요) ▲버라이어티(여자)=가인(우리 결혼했어요)

◇특별상 ▲가수=2AM ▲코미디·시트콤=임하룡(볼수록 애교만점) ▲쇼·버라이어티=신현준, 정준호(오늘을 즐겨라) ▲MC=김원희(놀러와)

◇인기상=김구라 김국진 윤종신(라디오 스타) 빅토리아 닉쿤 정용화 서현(우리 결혼했어요) 이기광 쌈디(뜨거운 형제들)

◇우정상=이경실, 조형기(세바퀴)

◇올해의 작가상= 김명정(놀러와)

◇공로상=배삼룡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세바퀴 ▲베스트 커플=조권·가인 ▲엽기상=유세윤(몸개그), 정준호 신현준(앙숙), 박명수(굴욕)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