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작년 MBC 이어 올해는 SBS 접수
상태바
고현정, 작년 MBC 이어 올해는 SBS 접수
  • 투데이안
  • 승인 2011.01.0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SBS 연기대상은 탤런트 고현정(39)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12월31일 밤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이범수(40) 박진희(32) 이수경(28)의 진행으로 열린 ‘2010 SBS 연기대상’에서 ‘대물’의 타이틀롤 고현정은 ‘자이언트’의 이범수(40)와 정보석(48), ‘시크릿가든’의 하지원(32) 등의 추격을 뿌리치고 최고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고현정은 지난해 MBC TV ‘선덕여왕’을 통해 MBC 연기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SBS에서 연기대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청률 30%에 육박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에서 첫 여성 대통령을 연기했다. ‘착한 정치’를 열망하던 첫 여성 대통령의 모습을 비현실적이지만 시청자들의 희망을 담아 그려냈다. 작가와 PD가 바뀌는 상황에서도 그녀만의 연기 색깔로 드라마를 이끌었다.

“시청률 갖고 함부로 말하지 말아달라”며 “배우들이 연기를 할 때는 그 순간 진심을 갖고 한다. 대본이 어떻든 뭐가 어떻든 그 순간에는 최선을 다해서 한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다.

올해 SBS TV 드라마는 ‘냉탕’과 ‘온탕’을 오갔다. 상반기 약세를 보이는 듯했지만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시청률 고공행진을 펼쳤다. ‘자이언트’, ‘대물’, ‘시크릿 가든’ 등은 경쟁사 드라마 대비 압도적 우위를 점했다. ‘검사 프린세스’, ‘나는 전설이다’, ‘제중원’,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은 높은 시청률을 올리지 못했으나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호평 받았다.

최우수상은 연속극 부문에서 ‘이웃집 웬수’의 유호정(41)과 손현주(45), 특별기획 부문에서 ‘자이언트’의 이범수(40)와 ‘나는 전설이다’의 김정은(34), 드라마스페셜 부문에서 ‘시크릿가든’의 현빈(28)·하지원(32)와 ‘대물’의 권상우가 따냈다.

우수상은 연속극 부문에서 ‘인생은 아름다워’의 송창의(31)·‘아내가 돌아왔다’의 강성연(34), 특별기획 부문에서 ‘자이언트’의 정보석(48)·박진희(32),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이승기(23)·신민아(26)가 차지했다.

주연배우들과 함께 극의 감초로 재미와 감동을 준 조연상은 ‘이웃집 웬수’의 신성록(28)과‘세자매’의 임지은(37·이상 연속극 부문), ‘자이언트’의 이덕화(58)와 ‘나는 전설이다’의 홍지민(37·이상 특별기획 부문), ‘대물’의 이재용(47)과 이수경(28·이상 드라마스페셜)에게 돌아갔다.

‘대물’의 차인표(43)와 ‘자이언트’의 박상민(40), ‘제중원’의 한혜진(29)은 SBS 프로듀서들이 뽑은 최고 배우로도 꼽혔다. 올해 처음 제정된 휴먼드라마상은 ‘이웃집 웬수’가 받았다.

이날 시상식 틈틈이 탤런트 박신양(42), 임현식(65), 김혜옥(52), 최불암(70) 등의 인터뷰가 상영됐고, 뉴스타상을 받은 연기자들이 축하공연을 했다.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세 커플 중 하나인 이승기(23)·신민아(26)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삽입곡 ‘지금부터 사랑해’를 불러 환호를 받았다. 또 경기 가평에서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를 녹화 중인 정우성(37) 차승원(40) 수애(30) 이지아(29) 등을 연결해 새해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다음은 수상자(작)

◇대상=고현정 ◇최우수 작품상=자이언트 ◇최우수 연기상 ▲연속극=손현주·유호정(이웃집 웬수) ▲특별기획=이범수(자이언트)·김정은(나는 전설이다)▲드라마스페셜=권상우(대물)·현빈(시크릿가든)·하지원(시크릿가든) ◇우수 연기상 ▲연속극=송창의(인생은 아름다워)·강성연(아내가 돌아왔다) ▲특별기획=정보석(자이언트)·박진희(자이언트) ▲드라마스페셜=이승기·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조연상 ▲연속극=신성록(이웃집 웬수)·임지은(세자매) ▲특별기획=이덕화(자이언트)·홍지민(나는 전설이다) ▲드라마스페셜=이재용(대물)·이수경(대물)

◇10대 스타상=이범수(자이언트)·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현빈(시크릿가든)·김소연(검사프린세스)·권상우(대물)·하지원(시크릿가든)·정보석(자이언트)·고현정(대물)·이승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박진희(자이언트) ◇뉴스타상=주상욱(자이언트)·한채아(이웃집 웬수), 김수현(자이언트)·함은정(커피하우스)·최시원(오!마이 레이디)·남규리(인생은 아름다워)·노민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황정음(자이언트) ◇프런티어 드라마상=닥터챔프 ◇휴먼드라마상=이웃집 웬수 ◇네티즌 최고인기 드라마상=시크릿가든 ◇네티즌 최고인기상=현빈(시크릿가든)·하지원(시크릿가든) ◇베스트 커플상=신민아·이승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주상욱·황정음(자이언트)·현빈·하지원(시크릿가든) ◇프로듀서상=차인표(대물)·박상민(자이언트)·한혜진(제중원) ◇공로상=박근형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