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관초 ‘남관자아성장학교’ 우수학부모 동아리로 선정
상태바
남관초 ‘남관자아성장학교’ 우수학부모 동아리로 선정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1.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관초 ‘남관자아성장학교’ 한옥생활체험 활동가져

따뜻한 학교 부모의 사랑을 느끼며 원만한 성품과 인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구성된 남관초등학교 학부모 봉사 동아리가 ‘자아성장학교’ 봉사단 활동을 올해도 활발하게 펼쳤다.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 태권도와 함께하는 산사체험, 글로벌 빌리지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 한옥생활체험활동 등 봉사단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봉사로 참가한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알찬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남관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가 2010학년도 전라북도 교육청 우수 학부모 동아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10학년도 학부모회 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체험활동으로 남관초등학교 학부모회 자아성장학교에서는 ‘남관 꿈나무 전주한옥마을 문화체험활동’을 가졌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1차와 2차로 나누어 한옥체험관 동락원에서 학생 60여명과 지도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 8명이 참여해 '뿌리를 찾아 친구랑 떠나는 여행' 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예절교육, 다례체험, 비빔밥 만들기, 한지공예, 떡메치고 인절미 만들기, 한옥마을 답사 등을 펼쳤다.

밤에는 한옥의 뜨끈뜨끈한 구들장위의 아늑한 방에서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고구마 간식을 먹고 장기자랑도 하며 친구와의 우정을 다지는 소중한 경험도 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