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위한 전자서명 추진
상태바
무주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위한 전자서명 추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0.12.0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해 무주군민과 태권도 관계자들을 포함한 전 국민 대상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일부터는 무주군청(https://www.muju.go.kr) 또는 무주군 문화관광(https://tour.muju.go.kr) 홈페이지에서 전자서명도 받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무주군은 현재, 운용시스템을 구축 중으로 10일 이후 무주군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팝업창을 통해 언제든, 누구든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건립을 지지하는 서명에 동참할 수 있다.

무주군청 행정복지국 문현종 국장은 “고속도로 5km건설하는 비용만 줄여도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를 세울 수 있다”라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는 세계로 뻗어나갈 태권도 문화 고속도로인 셈”이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생활화, 각종 대회나 행사의 취소 또는 온라인 개최, 그리고 온라인 접속 인구확대를 반영해 전자서명을 병행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은 만큼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이 건립을 서두르고 있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는 글로벌 태권도 인재양성을 위한 전문교육 기관으로, 졸업생에게 태권도 사범 자격을 수여해 태권도 보급 확대와 수련생들의 종주국 방문 유도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