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책임정당 입증해야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책임정당 입증해야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0.12.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 재보선을 앞두고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등에 민주당 후보를 출전시키는 것을 두고 당원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물론 당원들은 찬성이겠지만 공정과 약속을 저버린 행위라며 정치적 공방이 크다. 자치단체장을 배출한 정당은 ‘귀책의 사유로 낙마할 경우 후보를 내지 않는다’는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후보를 내겠다고 난리이다. 정당 스스로 약속을 부정하고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아무리 중요한 광역지역이라도 약속은 지켜져야 정치가 발전하는 것이다.

전형적인 ‘내로남불’로 여당이 책임지고 정치적 약속을 지켜내야 한다. 아울러 그리 후보를 내겠다고 하면 민주당이 지지하는 정당을 지지하고 당원과 유권자에 심판을 받으면 된다.
얼마든지 가능한 정치행위이다. 그동안 접전지역에서 단일후보를 내세워 승리한 바 있고 정통성을 이어갔다. 아무리 급하고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정치적 약속을 지키는 게 장기적으로 정당의 공정성과 책임정치를 지키는 것이다. 민주진영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대국민에게 약속한 그런 정당의 약속은 지켜져야 ‘삼류정치’를 끝낼 수 있다.
아울러 총장의 징계위원장이 밝혔던 검찰의 직접수사가 돈이라 했다. 그렇다면 폐단을 단절하고 직접수사를 최소화하는 등 부정부패를 알면서도 단절하지 못하는 것도 국민에 대한 배신이다. 특히 기소독점을 파괴해 국정원, 감사원, 금감원, 공정위 등 직접조사를 담당했던 사정당국이 기소까지 책임을 져야 별건수사가 없어지고 향후 법원의 무죄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