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바닷길 안전 사수
상태바
군산해경 바닷길 안전 사수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2.0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선 이용·레저활동 증가 예상
군산시와 합동점검단 꾸려
출항지 실시간 감시·예방순찰

군산해경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바닷길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
군산해양경찰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로 도서지역 도선 이용객과 해양레저·관광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오는 14일까지 해양 안전관리 특별대책 추진기간을 운영해 안전한 해상 교통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해경은 설 연휴기간 전 군산시와 합동점검단을 꾸려 도선 안전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선박설비 운용·관리 실태 ▲인명구조장비 보관 상태 ▲관계법령 안전수칙 준수 여부 ▲승객관리, 선원·종사자 훈련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 실태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방역수칙 현장 계도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낚시와 레저 활동에도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낚시어선과 레저보트 집중 출항시간대에 출항지 주변 항행 선박에 대해 V-PASS(어선 위치발신장치) 시스템을 통한 감시와 선박교통관제센터(VTS)와의 운항정보 공유를 통해 실시간 안전관리를 펼치기로 했다.
선박 출입이 빈번한 주요 항로에는 경비함정 연안구조정을 집중 배치하고 취약시간대 예방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또한 해양 안전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로 안전한 바닷길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