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독서통장제 확산 위한 ‘2021 책 읽는 가족’ 선발 시상
상태바
순창군 독서통장제 확산 위한 ‘2021 책 읽는 가족’ 선발 시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3.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에 따른 언택트(Untact) 시대, 누군가와 접촉 없이 글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책 읽기, 독서다. 독서는 글의 힘을 길러준다”
순창군립도서관이 올해도 독서통장제를 도입해 다독가족을 선발하고 시상해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에 나선다. 

‘독서통장’은 책의 제목, 지은이 등을 통장 형식으로 정리함으로써 나의 독서 이력을 눈으로 보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몇 권이나 읽고 무슨 책을 읽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통장을 정리해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독서통장을 발급받는 법은 도서관 회원증을 지참하고 군립도서관에 방문하면 발급 가능하다. 도서관 회원이 아니더라도 순창 군민이면 회원가입 후 발급하면 된다.
순창군립도서관은 올 11월 30일까지 독서통장제를 통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 ‘책 읽는 가족’을 선발한다.
‘책 읽는 가족’은 도서 대출량,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도, 연체횟수 등을 종합평가해 10가족을 선발하며 선발된 가족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통장을 통해 나만의 독서 기록, 역사가 될 수 있는 통장을 만들어보며, 가족과 함께 읽고 차곡차곡 나만의 기록을 쌓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며 “독서통장을 통해 많은 이들이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