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한우 홍콩 수출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장수군, 장수한우 홍콩 수출활성화 업무협약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3.1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과 장수한우지방공사는 18일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한우수출연구사업단(단장 이승제)과 홍콩 CoolCool Frozen Food Limited(이사 임희준)와 홍콩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수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영수 군수와 김현철 농업기술센터 소장, 최진구 장수한우지방공사 사장, 장수군 농축산유통과장 및 홍콩 바이어, 한우수출연구사업단, 한국연구재단 조영철 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장수한우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기술적 지원 및 정보공유 체계 구축 등 장수한우 브랜드육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장수군 548정책의 사(4)고 싶은 장수 농특산물과 팔(8) 걱정 없는 안심농업을 실현한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고 싶은 장수 농툭산물, 팔 걱정 없는 대한민국 대표 청정한우 장수한우가 국내는 물론, 해외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진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콩 시범수출을 추진함과 동시에 향후 장수한우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과 장수한우지방공사는 고품질 장수한우의 번식기반 조성, 다양한 유통채널 개발, 한우 가공식품의 개발 등을 통한 한우산업발전과 농가소득증대에 힘쏟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