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군산시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회의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4.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지역건설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는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 촉진 및 지역건설산업의 육성과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 날 회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군산지회 박성배 회장, 군산대학교 김형주 교수, 군산시 고용지원센터 김용태 지도과장, 민주노총 군산지부 심경택 지부장과 한국노총 고봉기 위원장 및 관내 대형건설공사 관계자 및 시청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현승 부시장의 주재로 지역건설산업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1년 공공사업 발주 현황자료 검토, 관내 건설업체의 애로사항 정취 및 건설업 동향 그리고 관내 건설자재ㆍ장비ㆍ인력 사용 현황 분석과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서도 참석자 간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신 부시장은 “민간사업에 지역업체들이 공동 참여토록 유도하고, 관내 주요 건설현장에 지역 내 생산자재·인력 등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개진된 의견에 대해 적극협조로 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