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완주군,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4.1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부터 취미까지 평소 배우고 싶었던 분야를 완주군에서 배울 수 있다.

완주군은 2021년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12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과 직장인들에게 근거리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리적으로 접근이 용이한 4개 거점 삼례, 봉동, 용진, 이서 등에서 운영되며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자격증취득분야(네일 미용전문가 과정), 공예분야(목공예, 도예, 리본공예, 천연공예), 취미분야(스마트사진 촬영기법, 홈베이킹, 수묵일러스트, 꽃세밀화) 등 총 3개 분야 9개 과정이 준비됐다.

특히 네일미용전문가 과정은 48시간 이론·실기 과정를 수료시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주어지게 되면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목공예와 도예과정은 작년 인기강좌들로 올해 주민들의 수요에 부응해 수강 인원을 늘렸으며 코로나 거리두기 등 원활한 강좌 진행을 위해 각 2개 반으로 운영한다.

이애희 완주군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완주군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완주군은 지역주민 역량 함양을 위해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강좌별로 1~3만원(네일미용전문가 과정은 13만원)의 수강료만 납부하면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http://www.wanju.go.kr)를 참고하거나 완주군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팀(290-2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