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전문의소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전문의소대 발대식 개최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4.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래내시장·심폐소생술
2개 대 의용소방대 새 구성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14일 덕진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전통시장 화재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심폐소생술의 보급 확대를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모래내시장 전문의용소방대와 심폐소생술 전문의용소방대 2개 대의 의용소방대를 새로 발대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정인식 등 의용소방대원 20명과 소방공무원 9명 등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전문 의용소방대장 및 대원에게 임명장 수여, 다짐문 선서, 의용소방대 기 수여, 윤병헌 전주덕진소방서장의 발대 축하사의 순서로 진행 됐다.
모래내시장 전문의용소방대장에는 김병권 대장이, 심폐소생술 전문의용소방대장에는 강정석 대장이 임명됐다.
이번에 새로 발대하게 된 모래내시장대의 대장으로 임명된 김병권 대장은 “새로 발대하는 모래내시장 전문의용소방대의 대장이라는 자리가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모래내 시장의 화재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화재 안전에 헌신의 의지를 밝혔다
윤병헌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와 방법으로 전주시의 안전을 위해 활동해 주길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