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창업 기반 돕는 ‘대학창업펀드’ 조성
상태바
대학 창업 기반 돕는 ‘대학창업펀드’ 조성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4.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심규환 교수(반도체과학기술학과)가 실험실창업으로 설립한 ‘시지트로닉스’는 최근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화합물 반도체를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 길을 열었다. 또한 수소 저장 장치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자랑하는 이중희 교수팀은 기업에 기술이전을 통해 최근 양산되고 있는 수소전기차에 상용화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학생들 역시 최근 수공예가 강세인 전주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기업을 설립해 화제가 되는 등 대학 연구진의 우수기술이나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놀라운 성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새로운 시대 혁신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 내 창업의 안정적 기반 조성을 위해 전북대학교가 팔을 걷어 붙였다. 창업 초기 누구나 겪을 수밖에 없는 자금난을 해소해 주기 위해 전북대 기술지주회사가 ‘전북대학교 제1호 대학창업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한 것이다.
‘전북대학교 제1호 대학창업 개인투자조합’은 전북대 기술지주회사가 업무집행조합원(GP)으로써 대학 내 창업기업의 초기 자금난 해소를 위해 전북대 창업지원단 권대규 교수 및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특허법인 ‘지원’과 공동으로 조성하는 대학창업펀드다.
이번 대학 창업펀드를 통해 전북대는 교원과 학생 창업, 자회사 등 대학에서 이뤄지는 창업기업에 총액의 75% 이상을 투자한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