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곤충제품 판촉전 참여
상태바
장수군, 곤충제품 판촉전 참여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4.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과 장수군곤충생산자단체는 이달 21일까지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개최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여해 장수군 곤충제품을 도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장수군내 곤충생산자단체(대표 정성희)가 참여해 꽃벵이 환, 꽃벵이 분말 등 다양한 곤충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아이들 맞춤형 곤충 젤리를 선보여 소비자의 선호도를 분석해서 향후 제품을  개발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참여가능하며 방법은 행사기간에 카카오채널(모바일) ‘K-웰니스 시리즈 전시회’ 친구추가 후 대화창에 ‘주소’라고 치면 온라인 접속이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시 다양한 행사 제품을 구입은 물론 행사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현재 장수군에는 14농가가 곤충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군에서는 안정적인 곤충생산을 위해 곤충사료 제조 공장을 설립을 추진 중이다.
식용곤충은 안정적인 단백질 공급원이자 건강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군에서는 지속적으로 곤충 농가를 육성해 농가 소득증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성영운 축산과장은 “다양한 판촉 행사에 참여해 장수군 곤충제품을 적극 홍보해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며 “미래 먹거리 곤충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식품 개발과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