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굿네이버스와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으로
상태바
완주, 굿네이버스와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으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4.2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경환)와 함께 5월 5일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어린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축제 내용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송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동요 플래시몹 공연과 마술공연, 어린이날 기념식 행사, 놀이 활동가와 함께하는 집콕 놀이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대면 행사에 활용될 놀이키트는 사전 신청한 700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며 참여 희망 가정은 28일까지 3일간 완주군 블로그를 통해 공유된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놀이키트는 버섯 키우기, DIY세트, 장난감 등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행사 진행 동안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과자로 구성된 먹거리가 함께 배송된다.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함께 만나 축제를 즐길 수는 없지만 각 가정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며 “민·관이 협력해 더욱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을 위해 다양한 차원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지역사회의 욕구를 수렴해 민·관이 협력한 사회공헌사업 및 위기가정 지원사업, 아동권리옹호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