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용소방대,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장수군의용소방대, 코로나19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5.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코로나19 대응 방역점검,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배부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장수군 의용소방대는 14개대 35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코로나19 외에 각종 화재, 구조, 구급현장 등에 출동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있을 뿐 아니라, 장수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75세 이상 예방접종이 실시됨에 따라 시설 및 접종안내, 어르신 이송 등에도 기여했고, 코로나19 국가재난상황에서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약국 마스크 판매 지원, 마스크 제작 지원 및 수제마스크 제작에 참여하는 등 3만여장의 마스크를 장수군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배부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추석·설명절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방문 자제와 벌초부담 감소를 위해 출향인들의 벌초대행 서비스 10회 23봉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훌륭한 장수의용소방대연합회 위상을 정립하는 모범적인 단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 19라는 재난상황에서 지자체 방역 활동 지원 및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방역활동에 적극 기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장수군민 모두가 빠른 시일 내에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스스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이행하고 장수형 사회적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공공부문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