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장수군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 선정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1.05.0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군수 장영수)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장애인실업팀육성사업 지원팀 모집공고에 지원하여 “2021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지원팀”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 평가결과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탁구실업팀 창단팀에 응모하여 6천만원씩 최대 4년까지(연 평가후 변경될수 있음) 지원을 받게 되었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는 3월 16일 1차 서류평가와 4월 26일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방문하여 2차 PPT발표, 3차 질의 응답까지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한걸음 성장하게 되었다. 장수군과 장수군의회에서는 예산을 위한 확약서를 통해 장애인실업팀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제출한 자료는 장애인실업팀 선정을 위해 전북도장체 담당자의 자료 검토 등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전라북도 최초의 실업팀 창단을 응원하는 전라북도장애인탁구협회에서도 확약서 등을 통해 탁구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번 “2021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지원팀”선정을 통해 확보된 예산은 장수군에서 지원되는 예산과 함께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실업팀을 운영하는데 선수들을 위해 필요한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탁구단은 제16회 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경기도 이천 국가대표 합숙훈련원에서 메달획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 지원을 통해 확보된 예산은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단이 대회출전을 통한 메달획득에 전념할수 있는 좋은 여건이 마련되어 장수군을 빛낼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