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 신 노년 문화를 이끌다”
상태바
“제5회 시니어 춘향 선발대회 신 노년 문화를 이끌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1.05.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향의 고장  남원에서 남원시, 남원시노인복지관 주관으로 노년기를 개성적인 자아실현의 기회로 삼고, 노인의 자기표현과 사회참여 욕구를 적극 유도하여 신노년 문화를 주도하는 노인상을 정립하고자 안숙선 명창의 여정(남원예촌)에서 ‘제5회 전국 시니어춘향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제5회 전국 시니어춘향 선발대회」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며, 지난 4월 16일(금)까지 신청접수를 마치고, 4월 20일(화)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2명이 결정하였다.
금번 대회에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24명이 접수 하였으며, 12명 본선 진출하여 1등(대상) 상금이 250만원, 2등(금상) 100만원, 3등(은상) 70만원, 4등(동상) 50만원, 특별상 두 명 각 50만원이며, 그 외 본선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 10만원이 지급된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의 지역은 서울특별시,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경기도, 경상도, 전라북도의 전주시, 김제시 등으로 전국은 물론, 춘향의 고장 남원시의 어르신들도 관심을 보여주었다.
시니어 춘향선발대회는 미인을 뽑는 대회가 아니다. 노년기에 삶의 지혜가 녹아 있는 어르신들이 자녀양육과 부모 봉양의 의무에서 벗어나 더욱 독립적이고 열정적인 삶을 살게 되는데, 이때 새로운 노년문화를 주도하는 노인 상을 정립하는 분들이 생겨나므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기찬 사회활동을 통해 선배로서 귀감이 되는 분들을 격려하고 노년기를 더욱 더 아름답게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춘향의 모델을 찾는 대회이다.
남원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고령화 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활기찬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감동이 있는 시니어춘향 선발대회’가 다가오는 노년기 인생 이모작의 기회가 되고, 이웃을 위한 봉사, 사회공헌 등 유익한 활동을 적극 독려하는 뜻깊은 전국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