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1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5.1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도내 7개 기관·대학 공동주최, 우수 중소기업 88개사 참여

전북지역 채용시장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잡코리아 온라인사이트(http://open.coachjob.net)를 통해 열린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지역의 유능한 청년 및 구직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비대면 방식의 ‘2021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대면 취업박람회 취소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우수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간의 부조화 및 구인구직난 심화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중기청과 완주군일자리종합센터,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전북대, 전주대, 원광대, 군산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 88개사가 참여해 연구직 및 사무·생산직 등 총 100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벤처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와 도내 탄소기업, 규제자유특구내 참여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기업이 채용을 완료하더라도 실시간으로 새로운 채용기업이 업데이트돼 기업과 구직자 간 신속한 취업매칭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한 채용 연계와 공기업부터 대기업 및 중견·강소기업 등 다양한 기업별 취업지원 동영상 제공, 커피쿠폰 이벤트, 면접비 제공, 취업성공자에 추첨선물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종욱 청장은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 행사를 통해 전북 중소기업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많은 구직자가 양질의 일자리를 찾기를 희망한다”면서 우수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open.coachjob.net)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기업 채용정보를 확인해 희망기업에 입사지원서 등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