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을 새롭고 행복하게 바꾸는 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상태바
순창을 새롭고 행복하게 바꾸는 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5.3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열린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오는 30일까지 ‘2021년 군정발전 제안공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이번 제안공모는 순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생활 속 불편사항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발굴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안분야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순창만들기(양육환경 조성) ▲순창의 백년미래를 위한 문화예술 진흥방안 ▲ 클린순창 만들기(일회용품 감축 등 환경보호 방안) ▲ 군민의 안전확보를 위한 서비스 제고방안 등 총 4개 주제다. 이는 그 동안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사업과 군정철학에 연계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추가 발굴해 군정운영 개선에 반영함으로써, 민선 7기의 안정적인 마무리와 주민의 정책체감도를 극대화하겠다는 군의 의지가 담겨있다.
제안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2021년 순창군 군정발전 제안공모 모집공고’ 게시글에서 제안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specialsna@korea.kr) 또는 팩스(063-653-4712)로 제출하면 된다. 군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를 활용한 온라인 접수 및 군청 기획예산실로 방문.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부서 자체평가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채택결정될 예정이며, 채택제안 중 정책실현 가능성과 시책반영 기여도 등 평가지표에 의거한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제안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시상금과 군수 표창이 수여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군의 백년미래를 위한 국민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등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훌륭한 제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행정’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군정 슬로건인 참 좋은 순창을 ‘더 좋은 순창’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제안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또는 순창군청 기획예산실(063-650-1103, 115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