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상태바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5.3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상 6개·공로상 4개
안전문화콘텐츠 2개 부문
오는 8월 6일까지 신청 접수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한국안전인증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고 소방청이 주최하는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후보 공모를 진행중이라고 지난달 31일 전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관리에 앞장선 기업과 단체에 표창하는 상으로 안전중심의 기업경영 문화 확대 유도 및 자율 안전관리 우수대상물 포상제도의 효과성과 공신력 제고에 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으로 국내 안전분야 최고의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모 부분은 ▲우수기업상 6개 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제조, 운수·창고·통신, 중소기업) ▲공로상 4개 분야(개인, 단체, 우수제품, 소방공무원 표창)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2개 분야(UCC, 웹툰) 등이다
공모 자격은 ▲ 우수 기업상은 최근 3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 사실이 없고, 최근 3년간 산업재해율이 동종업개 평균 이하일 것 ▲ 공로상은 소방안전용품 또는 안전장치 등의 개발·보급에 한 기업과 국민안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단체, 개인, 소방공무원 ▲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동영상(UCC), 웹툰 등으로 제작해 8월 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수기업상, 특별상은 7월 14일까지,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8월 6일까지 접수이며 심사는 관련분야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등 50명 내외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 후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총 58개 기업과 수상자가 결정된다.
윤병헌 전주덕진소방서장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안전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