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으로 임산부 혜택 업!
상태바
순창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으로 임산부 혜택 업!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1.06.0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 48만원에서 20%인 9만6000원(월 8000원)을 부담하면, 임신 당시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인 임산부는 신청 후 1년간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가 친환경꾸러미를 외부에서 수령하는 것이 아닌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가 집까지 직접 친환경 농산물을 배달해주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월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현장 점검을 통해 농산물 품질관리 상태, 배송현황 등을 점검해 친환경 농산물 배송에 문제가 없도록 지도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관내 지역에 생산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우선 꾸러미 품목으로 선정해 지역 친환경농가의 소득 창구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대상은 순창군에 거주하면서 출산 1년 이내인 산모 또는 임신부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신청서와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갖춰 신청하면 된다.
꾸러미 사업에 선정된 임산부는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후 ‘임산부 꾸러미 쇼핑몰’에 회원가입 및 상품을 주문하면 배송받을 수 있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을 증진하고,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통해 친환경농업 확산은 물론 소비촉진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