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시장 ‘현장 소통행정’ 펼쳐
상태바
유진섭 시장 ‘현장 소통행정’ 펼쳐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1.06.0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과 기시재 시의원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시민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민생 현장 방문에 나섰다.
유 시장과 기의원은 2일 정읍천 상동교~부전교 자전거 전용도로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 방문은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로 인해 농경지 진·출입에 불편을 겪는 농민들의 농로 개설 건의를 듣고 현장에서 직접 답을 찾기 위해 방문한 것이다.
주민들에 따르면 상동교부터 부전교까지 연결하는 자전거도로에서는 농기계와 자전거의 충돌 위험이 커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농기계를 끌고 해당 구간을 다녀야 하는 주민들의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밖에 없다.
더욱이 자전거가 우선인 도로이다 보니 사고 시 모든 책임이 농기계 운전자들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신속한 구조개선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유 시장과 기 의원은 도시안전국장과 건설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정읍천 제방길을 둘러보며 농로와 대체도로 개설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 시민들의 웰빙 생활공간이자 친수공간인 정읍천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를 훼손하지 않고 농민들의 영농환경을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시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주민들의 희망대로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관계 공무원에게 지시했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천이 시민들의 친수공간이자 생활 터전이 될 수 있도록 해결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밀착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시재의원은 지난달 28일 제2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전거전용도로 지정에 따른 갈등 없어야’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 같은 시민간의 오랜 갈등의 심각성을 논하였고 동시에 이 구간내 자동차나 농기계가 통행할 수 있는 대체도로를 조성하는 해결방안 등 을 제시 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