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원 완산경찰서장 현장 일선 격려 방문
상태바
김주원 완산경찰서장 현장 일선 격려 방문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1.06.03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지구대 찾아 소통행보
지역치안 점검·직원 애로 청취
“방심 금물… 치안 최선” 당부

김주원 전주완산경찰서장은 지역 치안 상황을 점검하고 일선에서 수고하는 직원들을 격려차 지역 방문에 나섰다.
김 서장은 지난 2일 평화지구대를 방문해 평화동 지역 치안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경찰과의 소통을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서장은 현장 직원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소통하고, 관내 주요 치안 상황등을 점검 했다.
평화지구대는 지역안전순찰(10개소) 지정 및 집중 순찰로 주민들에게 먼저 다가가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적극적 선제적 치안활동을 통해 주민 불안요인 사전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 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생계형 절도 범죄 등 주요 범죄 예방을 위해 금융기관, 지자체, 관리사무소 등 방문해 최신 범죄 수법 예방 홍보 활동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정신질환자 등 우려자에 대해 지자체와 협력해 응급입원 행정입원 등 적극적 조치를 강화하고, 신고 이력 등을 토대로 한 우범자에게는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관련 기관과 연결해 사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생활안전협의회, 시민 경찰과 합동 순찰로 지역 치안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며 지역주민의 관심도를 제고하는 등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평화지구대는 주민들에게 불안을 일으킬 수 있는 원룸 밀집지역과 범죄 취약지 등에 대해 탄력 순찰 지정 등을 통해 순찰을 강화하고, 주요 경범죄 발생지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하며 경고 플랜카드를 부착 및 환경 개선 등 지자체와 협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맏내공원, 원룸 밀집지역 등 치안 수요가 큰 지역에 대해 지자체와 협력해 CCTV 13대를 추가 설치하는 등 치안 협력 체제를 강화해 사고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김주원서장은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경찰관들의 임무와 책임이 막중하므로 단 1초의 방심을 해서는 안되고 단 한건의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치안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