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새일센터, 치매예방트레이너 직업교육훈련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김제새일센터, 치매예방트레이너 직업교육훈련 성공적 마무리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6.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소연숙)는 지난 8일 김제시 보건소 3층에서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직업교육훈련 “치매예방트레이너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치매예방트레이너 양성과정”은 김제시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케어 인력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가족부 국비직업교육훈련과정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20백만원을 지원받아 4월부터 6월까지 2개월 동안 교육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의 수료생들은 실버인지전문가 1급, 뇌건강지도사 1급, 걷기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치매 관련 전문가로써 지역 내 복지시설, 요양원, 치매안심센터 등에 취업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김제여성새일센터의 지원을 받아 직업교육훈련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동아리를 통해 기술 봉사 및 나눔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김제시에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직업교육훈련이 끝난 후에도 수료생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줘서 정말 기쁘다”며 김제새일센터에 감사를 전했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김제시 보건소 건물 3층 여성회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코칭 프로그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