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방서, 제2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 모집
상태바
완주소방서, 제2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6.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소방서(서장 제태환)는 화재 등 생활안전에 대한 어린이들의 기초지식 함양을 위해 ‘제2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화재나 자연재해, 생활안전 등 문제 풀이를 통해 어린이가 화재 안전에 관한 지식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화재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소방청과 전북소방본부,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국내 11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며 참가 대상은 완주 지역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이다.
접수는 6월 18일까지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https://www.kfpa.or.kr/)에서 학급 단위(18명 이상)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어린이 모두에게는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가 제공되며. 7월부터 9월까지 약 2달간 교재를 학습한 뒤 9월 15일 전북 예선을 거쳐 10월 6일 전국 본선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 학급이 결정된다.
평가방법은 참가학급 어린이들이 4지선다형 객관식 25문항(각 4점) 문제 풀이 후 전북소방본부에서 채점을 통해 학급 평균점수로 수상학급을 선정한다.
예선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급에 대해서는 순위별로 최우수상에는 전북도지사상과 우수상·장려상에는 화재보험협회 전북지부장상이 수여되며, 본선평가에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제태환 완주소방서장은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여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안전사고 대응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