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황룡우수강의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시상
상태바
군산대 황룡우수강의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시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6.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는 지난 9일 대학본부에서 “황룡 우수강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공모전은 2020학년도 비대면 재택수업에 활용된 강의형 콘텐츠를 대상으로 우수강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온라인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실시되었다.

공모기간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4월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1차 공모는 개인별 응모가 가능했고,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차 공모는 학과 및 전공별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우수작으로는 인문, 예술, 사회 분야 2개 과목, 자연, 공학, 해양 분야 4개 교과목 등 총 6개 과목이다.
수상자는 국제물류학과 원승환 교수(물류이슈특론), 교직과 안진경 교수(인간발달과교육),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조현수 교수(어획물취급), 간호학과 위휘 교수(정신간호학1), 환경공학과 김강주 교수(지구과학(2)), 조선해양공학과 서대원 교수(응용유체역학및연습) 등이다.
심사는 강의평가, 학습내용, 교수설계, 저작권, 동영상을 기준으로 이루어졌으며, 수상작들은 영상 합성과 편집이 뛰어나고,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요약하여 전달력이 좋았으며, 현장에서 촬영한 자료를 활용하여 현장감을 잘 살렸고, 풍부한 자료 제공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피드백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졌다는 등의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 중 희망자는 우수강의콘텐츠로 활용되었던 교과목으로 ‘2021학년도 이러닝 강의형 콘텐츠 개발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주어지고, 우수 공모작은 군산대학교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강의형 콘텐츠 모범 우수사례로 공개하며, ‘강의형 콘텐츠 제작 노하우’에 대한 교수법 특강 강사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