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전북권 주요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교육청, 전북권 주요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6.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비대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10일 ‘전북권 주요 5개 대학 비대면 입시설명회’를 12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입시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입 제도 및 전형의 변화에 따른 진학 정보를 학생·학부모·교사에게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진학 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자기주도적 진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여대학은 군산대학교, 우석대학교, 원광대학교, 전주대학교, 전북대학교 등 전북지역 5개 대학으로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재생하는 방식이다.
주요 내용은 2021 대입 입시결과 안내, 2022 대입 입학전형 설명회, 대학별 입학전형 질의 및 응답 등이다.
특히 각 대학별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해 대입 전형을 설명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시설명회 순서는 가나다 순에 따라 군산대부터 각각 40분씩 이루어지며, 질의답변은 해당 대학 입시 설명 시작 시간부터 종료 후 30분까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영상 송출 후 동영상 파일은 꿈사다리 TV게시판에 탑재해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대입 및 진로진학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고,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한 진로 진학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