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진안군,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1.06.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진안 산약초전시관 회의실에서 '2021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진안군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법인체를 만들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상대로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등의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해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한 사업이다.

설명회는 관광두레 사업에 관심 있는 단체나 주민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규 주민사업체 신청 및 지원자격, 지원사항, 주요 지원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관광두레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모집하는 신규 주민사업체는 전국적으로 360여개 주민사업체이며 진안군은 10개 내외로 사업체를 모집한다.
선발된 신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기본 3년간(최대 5년간)역량 강화, 컨설팅, 파일럿 사업(재료비, 상품포장 등), 홍보·마케팅 분야에서 최대 1억 1천만원의 성장 단계별 예산을 지원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3인 이상의 창업 준비 또는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는 사업 시행에 도움을 주는 매니저인 관광두레PD와 협의해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관광두레 이메일 (dure@kn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규 주민사업체는 서류심사를 거쳐 아카데미과정을 실시한 후 9월 말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관광두레PD와 협력해 2020년 첫 발을 뗀 주민사업체 활성화는 물론 2021년 신규 주민사업체 발굴을 도와 진안 관광이 한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