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마을 행복가득 예술열차
상태바
전통문화마을 행복가득 예술열차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1.06.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전통문화마을(대표 김진형 이사장)은 지난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전북도내 초·중·고등 희망학교 가운데 선정된 학교 8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가운데 기획사업으로 “행복가득 예술열차”(이하 “행복가득 예술열차”)를 진행한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각 시?도의 운영기관이 협력하여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전문 예술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및 17개 시?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행복가득 예술열차”는 문화예술과 관련한 각종 혜택으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도서벽지 학교에 찾아가 학생들에게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로 교감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규모 학교를 중심으로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고자 계획했다.
“행복가득 예술열차”는 각 칸마다 다른 승객이 있듯이 공연, 체험, 전시 등 각기 다른 예술 종목의 다른 내용으로 채워진 열차라는 의미로써 국악·연극·무용 등 공연 및 다양한 체험 분야를 담았다.
“행복가득 예술열차”에 희망한 학교 가운데 문화소외 지역을 우선으로 현장 적합성과 사업이해도 및 운영 의지 등을 심사해 선정한 뒤, 전문 예술강사와 공연 및 체험 전문가가 함께하는 참여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새로운 예술교육의 모델링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완성된 결과물을 통한 성취감 및 적극적 활동을 기대하는 바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사전접수는 (사)전통문화마을(063-232-1902)에서 안내,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