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 시민독서 아카데미 실시간 온라인 역사 특강 운영
상태바
군산시립도서관 시민독서 아카데미 실시간 온라인 역사 특강 운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6.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립도서관이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시립도서관은 오는 25일 오후 7시에 군산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병주 건국대 교수를 초청해‘56개 공간으로 읽는 조선사’라는 주제로 역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독서 아카데미 특강은 조선시대 도성, 왕릉 등 다양한 유적지에 얽힌 역사 사건들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신병주 교수의 입담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마련했다.
신병주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사학과 및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서울대 규장각 학예 연구사를 거쳐 현재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 전문가로서 KBS<역사저널 그날>, JTBC<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했으며 KBS라디오<신병주의 역사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왕으로 산다는 것’,‘왕비로 산다는 것’,‘조광조 평전’,‘조선 산책’ 등이 있으며 활발한 저술과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현장 강연에 참여(50명)할 수 있으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유익한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