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마을에서 펼쳐지는 청년들의 실험’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제시 ‘마을에서 펼쳐지는 청년들의 실험’ 참가자 모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6.2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김제시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과 청년이 함께하는 리빙랩 ‘마을에서 펼쳐지는 청년들의 실험’참가자를 모집한다.
리빙랩은 ‘사회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문제를 느끼고 공감하는 사람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삶의 현장 곳곳을 실험실로 삼아 지역문제를 해결해보는 실험’을 말한다.

농촌마을은 주민인구가 고령화되며 많은 어려움들이 산재 돼 있는 것이 현실이다. 김제시는 이러한 농촌마을의 어려움을 청년들과 함께 해결해 보는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들에게는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며, 농촌마을은 지역의 어려움이나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이자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을에서 펼쳐지는 청년들의 실험’에 참가를 희망하는 김제시 청년들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오는 7월 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김제시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으로 지정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제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544-8222)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준섭 먹거리활력과장은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고, 농촌마을의 어려움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해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김제시의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