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산업진흥원, 최우수 기관 평가
상태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최우수 기관 평가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06.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탄소복합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2020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전략분야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진흥원은 훈련과정 설계·운영과 전담인력 전문성, 훈련성과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진흥원은 지난해 660여개의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체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720여명에게 탄소복합재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여기업의 93.6%가 ‘교육이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했다’고 응답했고, 기술 및 신재품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수강생 역시 93.2%가 ‘교육효과가 높다’고 응답했으며, 역량강화, 현장 활용을 통한 소속기업 성과 향상 등 교육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흥원은 2012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에 선정된 이후 탄소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고, 탄소섬유 중합·방사 및 산화기를 비롯한 28종의 장비와 15종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실습을 위해 AR/VR 장비를 갖췄다. 이러한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그간 진행된 탄소복합재 분야 교육에 참여한 총 인력은 6000여명에 달한다.
한편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컨소시엄 교육은 교육협약 체결 기업은 물론 해당기업 종사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지원기업(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우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