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렴도 향상·부정부패 근절 교육 실시
상태바
남원시, 청렴도 향상·부정부패 근절 교육 실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1.06.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깨끗한 공직문화와 청렴韓남원의 공직풍토를 조성하고자 22일 시청 강당에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정청탁금지법시행에 따라 시민들이 간부공무원을 바라보는 청렴의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간부공무원의 청렴 실천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짐하고 분위기를 확산해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이환주 시장은 시민들이 청렴한 공직풍토를 직접 체감해야 하며, 간부들의 청렴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간부 공무원들이 그에 맞는 청렴 리더십을 갖추어야 하며, 간부 공무원들의 청렴 리더십은 직원들의 청렴풍토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의를 준비해주신 한상덕 교수는 민간기관,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역량 강화 강의를 한 전문 강사이며, 선조들의 청렴리더십, 간부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청렴정신, 사례 등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했다.
한편, 남원시는 공직자 청렴의식 내재화를 통한 청렴인식 수준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에 참여해 반부패 역량진단, 간부공무원 자체청렴도 평가를 실시했으며, 익명신고 시스템과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