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1년 투자보조금 지원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 2021년 투자보조금 지원기업 설명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1.06.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에서는 24일 김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투자보조금 지원기업 49개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보조사업이행을 위한 『2021년 투자보조금 지원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투자보조금(시비)는 도외 및 도내에 3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기업이 신?증설 투자를 하고, 고용인원에 따라 투자금액의 5%~10%내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그간, 김제시는 64개 기업에 투자보조금 221억원에 이르는 보조금을 지원하였으며, 1,713명의 고용인원과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이날 개최된 설명회는 지난 11일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업 사업이행 설명회에 이은 투자보조금(시비) 사업이행 설명회로서 지원기업이 투자로부터 보조사업이행까지 최소 5년 이상 걸려 미이행에 따른 기업경영 손실을 사전 예방하고 관련 문제점 등을 해소하여 안정적인 투자와 올바른 보조사업 이행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지평선산업단지내 최초분양시 지원해주는 분양가보조금의 사업을 이해하고, 사업을 이행하는데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으며, 기업지원시책과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져 기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김제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 주신 데 대한 감사를 드리며, 김제시에 뿌리를 내린 기업들이 성장하여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지원책 등을 아낌없이 마련하여 환원하고자 노력하며, 소통과 동행을 통하여 기업하기 좋은 김제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