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환경청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전북환경청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학교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6.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학생 대상 대면 및 비대면 교육 실시

전북지방환경청(청장 윤종호)이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새만금 에코에듀’ 환경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모집은 전북에 소재한 중학교로30일부터 8월 27일까지 2개월간 신청 받아 8개교 약 200명(학교당 25명 내외)을 선정할 계획이다.

탄소중립의 중요성, 물환경 보전 등을 주제로 환경교육을 통해 올바른 환경가치관 정립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으로 대면·비대면 혼합수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탄소중립의 의미,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실천행동 등을 대면 교육하고,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나만의 에코마크를 활용한 머그컵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또한 물관리 일원화, 새만금유역 환경관리, 비점오염원 등 물환경분야 교육과, 실험키트를 활용한 수질오염측정 활동은 비대면으로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연말에는 환경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교육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골든벨도 실시할 예정이다.
환경골든벨은 온라인 회의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입상한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부장관상(1명), 전북지방환경청장상(2명)과 함께, 부상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전북지방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smg)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chse214@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9월 중 전북지방환경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교육 담당자(063-224-4701)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