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ESG 미션 선포…ESG 경영 본격화
상태바
JB금융그룹, ESG 미션 선포…ESG 경영 본격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1.07.0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그룹 ESG미션 선포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지난 30일 그룹 ESG경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고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 ESG 미션을 선포했다.
JB금융그룹은 ESG 중장기 전략적 추진과제로 ▲기후 리스크 대응과 탄소 중립이행(환경 부문) ▲ 윤리 경영 고도화, 인권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사회 부문) ▲주주 권익 증진 및 이사회 구성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ESG영역 중에서 환경 분야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JB금융그룹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지지선언에 동참해 기후 리스크 관리 활동에 중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ESG 중장기 전략과 추진과제 달성을 위해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성과 목표(KPI)를 부과하여 실행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JB금융그룹은 올해 3월말 이사회 산하에 이사회 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또한, 각 계열사 ESG 조직과의 원활한 소통을 목적으로ESG 협의회와 ESG 실무협의회를 운영함으로써 그룹의 ESG 경영 효율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수립된 ESG중장기 전략과 미션을 바탕으로 JB금융그룹은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