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먹방이’ 군산지역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상태바
캐릭터 ‘먹방이’ 군산지역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7.0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가 지난달 30일 ‘인문학창고정담X먹방이하우스’에서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이 함께한 가운데 군산대 산학장학금 기부식을 가졌다.
‘인문학창고정담X먹방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이사장 박형철)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인문학창고정담X먹방이하우스’ 매출의 일부를 해마다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경제적 지원에 나섰다는 데 대해서 의미 있는 행사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본 장학금은 구 세관창고를 사용함에 있어서 군산세관과 뜻을 모아 마련한 행사로 매년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기부하게 되며 추후 군산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캐릭터 ‘먹방이와친구들’을 만들어 지역 콘텐츠산업과 문화 관광산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저작권을 무료로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곽병선 총장은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로 힘겨운 상황에서도 만들어진 의미 있고 값진 일이라”라며 “군산대학교는 앞으로도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및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