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축·어업 근로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진단검사 권고
상태바
군산시 농·축·어업 근로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진단검사 권고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1.07.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최근 농·축·어업 분야 외국인 근로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되며 예방 및 확산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최근 인근 지역 종묘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내외국인 근로자들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되며 이와 유사한 사업장에 대해 예방 및 확산차단을 위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3월 현재 군산지역에는 752명의 유학생과 303명의 어선원, 902명의 제조업관계자 등 총 5500여명의 외국인이 활동하고 있다.
이에따라 시는 제조업, 건설업, 농업, 어업, 축산업의 사업장에서 내외국인 일용근로자를 고용해 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인력을 공급하는 인력사무소 사업주(대표자)들에 대해 코로나19 이상 증상이나 예방차원의 진단검사를 권고할 계획이다.
또 시는 유학생, 어선원, 교사·강사, 제조업, 건설업, 농업, 어업 등 등록된 외국인들에 대한 선제적 지도점검을 실시해 이들의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독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집단 기거하는 사업장에서 코로나19에 집단감염되며 예방 및 확산 차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사업주들께서는 외국인들의 안전을 위해선제적 예방차원의 검사를 독려해 주시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확진을 막아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