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랑 뜨겁다
상태바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랑 뜨겁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1.07.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의 화합과 발전, 청결한 마을조성을 위한 힘을 보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총 27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설천 주민자치위원회는 서병국 위원장을 중심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30도를 넘나드는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구석을 누비며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이날 위원들은 주요도로변, 하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설천면 일대 기곡마을앞에서 라제통문까지 5곳에 꽃잔디와 아름다운 꽃길도 만들었다.
여기에 올해 큰 경사를 맞았다. 이들 위원들이 주축으로 계획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의 중심이 돼 추진할 도시재생사업이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됐다.
국비 2억5천만 원으로 반디랜드와 태권도원 주변에서 도깨비 장터를 열 계획이다. 이들 위원들과 마을주민들의 도시재생 주 종목은 ‘두부’다. 비지와 청국장을 만들어 홍보와 판매를 하면서 농가소득을 올리겠다는 당찬 포부도 들려줬다.
서병국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평일은 바쁜 직장인들이 참여를 못해 아쉬웠으나,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위원들이 동참해 환경 지키기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에서 지속적인 자연정화와 봉사 활동을 펼쳐 청정 무주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수 설천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헌신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어 마을 환경이 깨끗하고 살기좋은 분위기로 만들어지고 있다”라며 이들의 아낌없는 헌신과 봉사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