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민간 복지 '한눈에' 통합시스템 구축
상태바
공공·민간 복지 '한눈에' 통합시스템 구축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1.07.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어르신 복지자원관리시스템, 109개 기관과 공동 활용
중복 방지·연계 서비스 제공… 통합돌봄 독자모형 기여 기대
김승수 전주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전주시가 공공기관과 민간 복지기관의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는 민·관이 함께 사용하는 ‘전주시 어르신 복지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지난 4월부터 109개 복지서비스 제공기관과 공동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사회복지 서비스 시스템의 경우 민·관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서로의 자원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통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통합 시스템은 ▲복지서비스 내용 ▲자원총량 ▲잔여량 ▲기관 연락처 ▲서비스 제공담당자 등 각 기관에서 제공 중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노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중복으로 제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도 이점이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민·관이 서로 소통하며 복지자원을 공유할 수 있어 통합돌봄 독자모형을 구축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번 복지자원관리시스템의 분석자료를 통해 어르신 돌봄서비스의 효율화,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으로, 시스템의 고도화 작업에 나설 방침”이라며 “이와 함께 전주시 홈페이지 내에는 사회복지 시설지도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이 쉽게 사회복지시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복지서비스의 접근성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